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검은사막BDO:)그믐달 그랑프리 하는법!

찬홍님의 검은사막 BDO/팁&노하우

by 찬양하는이홍기님 2020. 11. 20. 00:03

본문

그믐달 그랑프리는 최소 5명에서 최대 10명

정해진 경주로를 말을 타고 달리며 승부를 겨루는 경주 콘텐츠입니다.

그믐달 그랑프리실제 시간 기준 AM 09:00 ~ AM 02:00 사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화면 우측 위 경주버튼으로 입장 가능합니다.

돌꼬리 말목장 :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경주장. 초보 모험가들이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경주장입니다.
벨리아 해안동굴 : 연속적으로 굽이진 곡선이 많고 곳곳에 장애물이 많은 지형.

드리프트의 활용과 배치된 장애물을 피해야 하는 숙련된 모험가를 위한 경주장입니다.

돌꼬리 언덕 말목장 마구간지기 '굴라' NPC그믐달 그랑프리 마구간지기 '마일스' NPC를 통해

'마패 : 고르가 브리사'를 30,000,000 은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경주마는 달리기 시작하면 서서히 속력이 증가하며, 일정 시간 달리기를 유지하면 최고 속력에 도달합니다.

 

경주마는 다양한 기술을 갖고 있는데요,

1. 파죽지세 F

경주마는 '바람의 힘' 게이지를 갖고 있는데, 이 게이지가 쌓이게 되면 경주마 전용 '파죽지세' 기술이 활성화됩니다.

이는 빠르게 달릴 때와 드리프트 시 차오르며, 드리프트를 길게 할 때 가장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2. 드리프트 SD,AD

달리는 중 SD 또는 AS 로 사용가능하며, 드리프트 후 W를 누르면 드리프트 순간가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드리프트를 길게 사용시 '바람의 힘' 게이지(파죽지세 게이지)가 많이 차오릅니다.

드리프트를 사용할 경우, 상단의 o모양의 드리프트 게이지가 둘어들게 되며,

짧은 드리프트를 여러 번 하게 되면말의 속력이 감소하니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3. 한계돌파 Q

한계돌파 게이지가 차게 되면 Q버튼을 눌러서 한계돌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순간가속이랑 비슷한 느낌입니다.

 

4. 시작가속 space bar+W

멈춰있다가 출발할 때, 스페이스바+W를 누르면 시작가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1초에서 출발로 바뀌는 시점스페이스바를 눌러서

말이 앞 발을 들었을 때, W버튼을 누르면 시작가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그 외에 가속W

방향전환 A,D

급정지 S

점프 SPACE

등의 스킬이 있습니다.

 

돌꼬리 말목장쪽이 길이 쉬운 편이니까, 처음 할 때는 돌꼬리 말목장을 추천드립니다.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